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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력증명서, 재직증명서 발급 방법으로는 세가지가 있습니다.

1. 회사에 요청하는 방법과
2. 온라인 발급(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방법과 (www.nps.or.kr)
3. 정부24 (국민건강보험) 이 있습니다. (https://www.nhis.or.kr/nhis/index.do)

 

 

경력증명서가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주로 이직이나 재취업을 할 때죠. 혹은 은행에서 대출을 할 때, 건강보험공단에서 보험료를 조정할 필요에 따라 경력증명서나 재직증명서를 요구하기도 합니다. 

보통 아르바이트에서는 경력증명서를 요구하지 않지만 화장품 매장이나 카페등 경력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일부 직종에서는 경력증명서를 요구하기도 합니다.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는 왜 경력증명서가 되는지 다 아시죠? 국민연금을 가입하고 납부하였다는 것은 해당 근무지에서 근로를 하였다는 증거가 되고 그 기간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회사에 요청

발급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봅시다. 가장 간편한 방법은 전 직장에 연락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 인사과, 총무과 등에 연락해서 받고 싶다고 하면 됩니다. 주로 이메일로 받거나 직접 가서 수령하는데요 전 직장과 원만한 관계가 유지되고 있고, 국민연금이나 정부24가 불편하신 분들에게는 보다 쉬운 방법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 직장에 연락하고 싶지 않은 분들도 있겠죠. 또 온라인으로 발급받는 것이 쉬운 사람들도 있습니다. 이런분들은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를 활용하세요.

1.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 (www.nps.or.kr)

2. 전자민원 > 개인민원

3. 로그인 후 개인서비스

4. 증명서 등 발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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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 방법입니다.

정부 24에 가서 알아보면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 가서 자격특실 확인서를 발급받으라고 합니다. 홈페이지에 가면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경력증명서, 재직증명서 발급 방법 간단정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다른 정보도 궁금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하트(공감), 댓글,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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