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무릎 통증 없애는 간단한 운동 2가지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게시물을 전체적으로 읽어주신 분들은 무릎 통증 없애는 간단한 운동 2가지를 알게 될 것입니다. 무릎 통증 없애는 간단한 운동 2가지의 정보가 필요하시면 전체 다 읽어주세요. 이제 밑에서 무릎 통증 없애는 간단한 운동 2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버지께서 무릎이 안좋습니다. 힘든 일을 오래동안 하시다보니 무릎에 무리가 많이 갔고 토요일도 일을 하셔서 운동을 할 만한 체력적인 여유가 없으시기도 했습니다. 저부터 퇴근하면 퍼져서 꼼짝하기가 싫은데 아버지는 얼마나 힘드셨을까요. 항상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살아야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문제는 아버지께서는 간단한 운동도 함드시다는 것입니다. 체중도 많이 나가시다보니 가벼운 운동이라도 반드시 하셔야 하는데 쉽지가 않아요. 그래서 아버지에게 소개할 운동을 찾아보다가 여러분에게 알려드리면 좋을 것 같아 이렇게 포스팅합니다. 무릎 통증 없애는 간단한 운동 2가지 한번 알아봅시다.



  나이가 들면 무릎이 아프기 마련입니다. 상처가 나고 회복을 반복하며 더욱 튼튼해지는 근육과는 달리 관절 같은 경우는 회복이 어렵기 때문입니다. 무릎에는 뼈와 뼈 사이를 이어주는 말 그대로 연골이라는 부위가 있습니다. 연골은 충격을 완화해주는 역할을 하고 있죠. 뼈와 뼈 사이를 보호합니다. 연골이 없다면 몸이 움직일 때 마다 뼈끼리 부딪혀서 마모되겠죠. 뼈가 마모되며 손상을 입으면 통증을 유발하고 염증이 생기기도 합니다. 그만큼 연골은 우리 몸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연골은 우리가 움직일 때, 특히 걷거나 뛰면서 오는 외부 충격들을 우리 몸이 받아들일 수 있게 완화하는 역할을 합니다. 
 
   연골은 탄력성이 좋은 신체구조입니다. 말랑말랑하고 잘 손상되지 않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연골을 많이 사용하다보면 닳게 됩니다. 지속적인 외부자극이나 외상을 입게 된다면 점점 약해지고 결국 마모가 되겠죠. 아무래도 어린아이보다는 나이가 많을수록 무릎을 많이 사용하게 되고 자연히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생기는 자연현상입니다. 이것은 어쩔 수 없이 발생할 수밖에 없습니다. 



  배구는 특히 최대점프를 많이 하는, 다시말해 무릎을 많이 사용하는 운동입니다. 자연히 선수들의 건강을 관리하고 부상을 방지하는 트레이너의 역할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여자배구 국가대표 의무 트레이너가 알려주는 무릎통증 완화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무릎 통증 없애는 간단한 운동 2가지 시작!

 

 


1. 무릎가동술
 바닥에 무릎을 펴고 허벅지를 붙이고 발끝을 모아 앉습니다.
 발목밑에 500m 생수병 하나를 넣어 발목과 무릎 밑에 공간을 만듭니다.
 손으로 무릎 뒤를 바닥방향으로 눌러줍니다. (30초간) (30초씩 10회 반복)


효과 : 무릎의 가동범위를 늘이고 무릎 뒤부분 근육이 스트레칭이 됩니다. 무릎 주변의 근육이 활성화되어 무릎에 오는 직접적인 자극을 분산합니다.

 

 


2. 45도스쿼트
  아킬레스 보드 위에 낮은 부분을 발 끝에 두고 섭니다. 
  무릎을 45도만 굽히고 다시 일어섭니다. (10회 반복 3세트)

 

 

 

효과 : 무릎 주변의 근육(대퇴근과 햄스트링)을 강화하는 운동입니다.
뒤꿈치 부분이 높다보니 앞쪽으로 무게가 쏠리게 됩니다. 이것 때문에 무릎에 더욱 무리가 되지않을까 걱정하지않으셔도 됩니다. 중심을 잡기 위해서 허벅지 앞쪽과 무릎 주변의 근육이 활성화되고 운동을 반복하게 된다면 무릎 자체에 부담을 주지 않게 된다고 합니다. 

아킬레스보드


  기구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스쿼트입니다. 스쿼트를 하는데 무슨 기구가 필요한가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무릎이 아프다면 일반스쿼트도 당연히 무리가 되겠죠. 헬스를 다니며 들은 말로는 바른 자세로 스쿼트를 하면 무릎, 허리에 통증이 생기지 않는다고 하지만 이미 무릎이 아픈 사람이라면 일반적인 스쿼트는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아킬레스 보드’라고 불리는 경사도가 있는 발판이 있습니다. 선수들은 45도 각도의 아킬레스 보드에서 스쿼트를 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일반인에게는 이것도 부담이 되는 각도입니다. 따라사 경사도가 낮은 아킬레스 보드판을 준비하면 좋다고 하네요.

아킬레스 보드를 밟고 스쿼트를 하는 것인데요 중요한 것은 방향입니다. 발끝이 낮은곳을 바라보며 스쿼트를 하면 됩니다. 이때 무릎도 조금만 굽혀주는 것이 좋습니다. 약 45도 정도입니다. 10회씩 총 3세트 하면 좋습니다.

무릎이 아프지 않은 분이라면 경사도가 높은 곳에 발끝을 두며 스쿼트를 하면 효과를 더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무릎 통증 없애는 간단한 운동 2가지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해보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하트(공감)를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족냉증 관리, 완화방법  (3) 2022.02.06
피부 미인되는 방법 3가지  (3) 2022.02.05
윤남기 어록 돌싱글즈 12회  (12) 2022.01.05
사회생활 핵심 3가지  (8) 2022.01.03
포맷 후 설정 컴퓨터 꿀팁! 간단정리  (10) 2022.01.02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