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수족냉증 관리에 대해 알아보려합니다저는 사실 수족냉증이 없어요. 물론 손발이 쉽게 차가워지기는 하는데요. 그래도 조금이라도 따뜻한 곳에 있으면 그렇게 손발이 차갑지않아요. 그런데 지인중에 한명이 수족냉증이 엄청 심하거든요. 실내온도가 그리 춥지 않은데도 손, 발이 엄청 차갑더라구요. 물건을 주고 받다가 알게 되었어요. 실외에서 주머니에 손 넣고 걸어도 손이 따뜻해지지 않는다고 해요.

  손 발이 시려우면 그쪽에 신경이 많이 쓰이잖아요. 너무 고생을 많이 하는 것 같아 어떻게 하면 도움이 될까 해서 찾아봤습니다. 수족냉증 관리, 완화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내용을 읽고 나면 수족냉증 관리, 완화방법을 이해하게 될 겁니다. 수족냉증 관리, 완화방법의 정보가 필요하시면 반드시 확인하세요.

 

  수족냉증 관리, 완화방법을 알기 전에요. 수족냉증은 왜 생기는 것일까 한번 알아볼까요? 수족냉증은 몸속 독소가 혈액을 끈적하게 만들어 모세혈관을 통과하는 것을 방해해 수족냉증이 생긴다고 해요. 한마디로 혈액순환, 피가 잘 안통해서 생기는 거라고 볼 수 있겠네요.

  특히 여성의 나이 40 초중반으로 넘어가기 시작하면 열이 상체로 올라 다른곳은 온도가 괜찮은데 손끝 발끝은 차가운 경우가 많아요. 또 손 발이 찬 시간이 계속되면 관리가 더 어려워 질 수 있으니 지금부터라도 관리를 해 봅시다. 우리 같이요! 

 

마시기만 해도 수족냉증에 좋은 효과를 내는 차가 있습니다. 바로 겨울 제철 배와 곶감으로 만든 배 곶감 차에요.

 

  배는 겨울 해독을 위해 태어났다고 할 만큼 해독에 좋은 약 과일이라고 보시면 된다고 해요.  특히 배에는 풍부한 펙틴과 아스파라긴산이 있어요. 몸속의 강력한 독소인 암모니아의 배출을 돕고 간 해독,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되죠. 그 숙취해소제에 배 맛이 나는 것들이 많잖아요? 이 성분을 함유해서 그런거 같아요. 배는 아랫배를 따뜻하게 만들어줘서 전신을 따뜻하게 만들어준답니다. 

 

뿐만 아니라요 소화효소가 있어서 간이 해독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주죠. 간이 해독하는 기능도 있는데요 간이 조금이라도 휴식하게 해서 피로회복에도 좋습니다. 

 

배 껍질에 폐와 기관지를 해독하고 열독을 식혀주며 혈액 속 노폐물을 걸러 내는 작용을 하므로 겨울철 기관제 건강에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노폐물을 제거하는 펙틴이라는 성분과 암세포를 억제하는 루테올 성분이 과육보다 껍질에 4배이상 농축되어 있습니다. 배의 껍질째 먹는 것이 영양분을 더 많이 섭취하는 방법이에요. 알고계셨나요? 저는 정말 1도 몰랐어요. 하하하

 

곶감의 풍부한 비타민 C는 노화의 주범 활성화 산소를 제거하고 면역력을 높여 간을 튼튼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면 배 곶감 차 만드는 방법을 한번 알아볼까요??? 

 

배 곶감 차 만드는 방법
   배 2개는 깨끗하게 씻어서 씨와 꼭지를 제거한 후 껍질째 채 썰어 준비해요.
  곶감(4~5개)의 씨를 뺴고 채 썰어 준비해요.
  전기밥솥에 넣고 보온상태로 하룻밤(7시간) 이상 둬야합니다.
  그럼 진한 배 곶감 청이 완성됩니다.

 

 

 

 

냉장보관하면서 따뜻한 물에 타 마시면 좋습니다. 특히 얇게 저민 생강과 배 곶감 청에 뜨거운 물을 타 드시면 수족냉증에는 굉장히 좋습니다.  

  수족냉증 관리, 완화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다른 지식도 필요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구독, 하트(공감)를 해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에너지가 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