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다이어리를 쓰시나요 여러분??! 다이어리에 어떤 것을 쓰시나요? 다이어리 쓰는 방법이 있나요? 작성법이 따로 있나요? 다이어리 작성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저는 사실 다이어리를 쓰고 있지 않았어요. 이제 써보려고 합니다. 2022년이 다가오잖아요. 더 나은 새해를 보내기 위한 다짐이랄까요? 어떤 노력을 할까 고민을 하면서 유튜브를 봤는데요 거기서 이렇게 말합니다 변하고 싶다면 무조건 적어라 일단 적기 시작하면 변화는 무조건 온다라고 합니다.


글쎄요 적고 나서 반성이 없다면 또 더 더 나아지기 위한 노력이 없다면 변화가 올까 하는 의구심이 드는데요 적으랍니다 그냥 구체적으로 적으랍니다. 그래서  한번 적어보려고 이제 다이어리 쓰는 방법 또 메모하는 방법 이런 것을 찾아봤습니다 급하신 분들은 바로 그림 보이는 곳으로!! 

 

 다이어리 작성법, 쓸 내용이라고 말하긴 했지만 사실 정답은 없습니다 아시죠 이것저것 많이 찾아보시고 여러분들이 잘 맞는 그런 내용들을 기입하시면 되겠습니다 분명한 것은 이 다이어리를 쓰면서 어제보다 나은 오늘 오늘보다 나은 내일이 되어야겠죠.


제가 찾아보고 또 해보려는 다이어리 쓰는 방법을 여러분들께 한번 알려드릴게요. 방법? 다이어리에 어떤것을 쓰면 좋을지 알려드릴 텐데 욕심부려서 많이 정하면 또 작심삼일이 될까 내용을 많이 줄였습니다. 고생한 손이 다이어리에 꼭 쓸 내용 !!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첫 번째로 제가 다이어리에 쓰고 싶은 것은 하루를 마무리 하는 시간에 오늘 한 일을 시간 단위로 쫙 적어보는 것입니다 오늘 얼마나 많은 시간을 의미 없이 보냈는지 파악하고 싶어요. 또 어느 시간에 어느 정도 집중력을 가지고 업무를 해냈는지를 기록하여 서 저에게 맞는 루틴을 짜려하고 또 하루 반성을 하려고 합니다



 제가 생각했을 때 이렇게 적은 것들을 일주일에서 한 달치 정도 이렇게 쭉 읽다 보면 은 저 스스로를 아는데 굉장히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또 낭비되고 있는 시간을 알게 됨으로써 그 낭비되는 시간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두 번째로 꼭 적고 싶은 것은 내일 해야 하는 일 중요한 순서로 여섯 가지입니다.  

 

 

저는 항상 일을 할 때 내일 해야 할 것 이번 주에 해야 할 것 이번 달에 해야 될 것 이런 것들을 프린트해놨습니다. 그것을 보면서 아 월간 계획을 한번 생각하는 그런 습관이 있었습니다. 근데. 없어졌어요. 있었는데 없어졌어요. 이게 기록을 하지 않으니까 제가 생각을 했었는데도 금방 잊어버리더라고요. 주간, 월간계획을 확인하지 않으니 제가 주도적으로 일하는 것이 아니라 회사에 끌려다니는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이것을 기록을 해야겠다 생각을 했습니다. (사실 메모하기, 다이어리 쓰기 너무 귀찮았습니다) 기회가 왔습니다. 



 그러니까 아침저녁으로 다이어리를 확인해야겠죠 저녁에는 오늘 시간 단위별로 단위 별로 내가 뭘 했는지를 적고 또 내일 중요한 일 여섯 가지를 적어야겠죠. 이때 어제 적을 여섯가지 중요한 일 중 못한 일을 확인하고 적으면 좋겠죠. 아침에는 어제 적은 중요한 일 여섯 가지를 확인하고 생각하며 하루를 준비합니다. 생각만  했는데도 벌써 더 나은 오늘이 될 거 같네요

  

이런 루틴의 반복된다면 낭비하는 시간을 버리고 조금 더 시간을 알차게 쓸 수 있지 않을까요  무엇이 중요한 일이고 무엇이 덜 중요한 일인지 알 제가 분명히 알 수 있겠죠. 제가 다이어리에 무엇을 쓸까 많이 찾아봤는데 그 어떤 YouTube에서 또 이런 말을 하더라고요 포기는 적극적인 선택이다.라고 하더라구요 


 그러니까 내가 성장하기 위해서는 폰 가지고 놀고 인스타그램 Facebook 하는 시간을 포기해야 한다 일을 할 때는 집중를 방해하는 많은 것들을 포기하고 업무에 몰입해야 한다

이런 말들, 아는 말들이었습니다. 하지만 굉장히 공감을 했어요. 저는 인스타그램 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르거든요 줄여야지줄여야지 하지만 그대로거든요. 그래서 점점 더 발전하는 저를 만들기 위해 이렇게 다이어리를 쓰기로 결정했습니다.

 

그 외에는 월간 계획, 주간계획정도가 있겠네요. 요렇게 간단하게 2~3가지로 정리해봤습니다.

제가 반드시 쓰기로 한 다이어리에 내용에 대해서 말씀드렸습니다. 읽어보니 어떠신가요? 어떻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다른 지식도 필요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 게시물이 유익했다면 댓글, 구독, 하트(공감)를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