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피부 좋아지는 방법에 대한 글이다. 건조한 피부. 어떻게 해야할까? 날씨가 엄청 추워졌다. 나는 지인으로부터, 특히 동생으로부터 항상 피부가 좋아서 부럽다라는 말을 들어왔다. 나만의 작은 자부심이었다. 그런데 최근, 날씨가 건조해져서(나이가 들어서인가..ㅠㅠ) 피부도 같이 건조해짐을 느꼈다.

 

  블랙헤드도 많이 보였다. 그래서 이런 조취를 취했고 지금 나의 피부상태는 어느 때와 다름이 없다. 그래서 건조한 피부와 관련된 내용을 탐구해보도록 하겠다. 이 글을 끝까지 읽으면 건조한 피부를 이해하시게 될 것이다. 그리고 어떻게 보습해야 하는지 이해 할 것이다. 이제 아래쪽에서 건조한 피부에 대한 보습을 알아보자.

  피부가 왜 이렇게 망가졌을까. 고민이 되었다. 스스로 찾아낸 답은 컨디션이 무너졌다는 것이었다. 그리고 건조한 날씨. 일이 바쁘다 보니 잠드는 시간은 계속 변하고 수면의 질도 만족스럽지 못했다. 이것은 피부로 바로 드러났는데 피부의 속은 건조한데 겉은 피지가 많게 느껴졌다. 그러니 무엇보다 스트레스를 적게 받고 잘 자고 잘 먹자.

 

오늘밤 그대 !! 당신 !! 

 

제일 중요하다. 최근 불규칙적인 생활에 건조한 날씨까지. 조금 무리한다는 생각이 들긴 했는데 아니나다를까 피부와 모공에 문제가 생겼다. 피부 트러블. 스트레스와 건조함의 문제였다.

 

  오늘 말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피부에 신경을 쓰면서 조금의 시간을 보내면 스트레스도 완화됨을 느낄 수 있다.

집에서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루틴이다. 답을 먼저 말하자면 클렌징! 토너! 스킨팩(마스크팩)!

피부 개선의 열쇠는 수분이라고 생각 하자. 수분이 부족할 때는

 

1. 먼저 기초 케어, 클렌징! 깨끗한 얼굴로 모공을 깨끗하게 하자.

피부 개선의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부분이다. 세수를 잘하면 얼굴이 변한다. 남자들은 클렌징을 가볍게 여기는 경향이 있으나 클렌징만 잘해도 얼굴이 좋아질 수 있다. 이 부분은 제가 보증할 수 있다. 이미 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좀 더 보송보송한 거품을 위해 관건은 별도로 거품망을 사용해봐라. 작은 모공 사이로 더 짙어진 거품들은 기름기를 깨끗하게 해준다. 손가락으로 누를 때 약간 미끈거리는(피지 때문에) 거품이 느껴지면 좋다.

 

2. 피부 개선의 두 번째 비결은 토너 ! 이게 제일 기본이다. 이것도 기본이다.

이 단계에서 수분공급을 하고 거친 피부를 진정시킨다. 한 번에 다 가져갈 수 있는 단계다.

계속 퍼지는 수분을 유지할 수 있다. 수분을 공급하고 피부톤을 정하는데 요즘은 미백이 있는 토너도 많으니 좋은 제품을 사용하자.

 

3. 또 다른 방법은 스킨팩을 하는 것이다. 스킨팩이다. 마스크팩이 아니라. 피부 진정에는 가장 효과가 좋다는 스킨팩이다. 화장솜에 (얇은 화장솜이 좋다. 굵은 화장솜은 토너를 너무 많이 먹는 느낌 ㅠㅠ) 토너를 적시고 진정시키고 싶은 피부에 올린다. 내가 필요했던 수분 시너지가 퍼지면서 유지되게 한다. 너무 오랜시간 사용하지 말고 정해진 시간만 사용하자.

 

 

  피부가 인상의 모든 것을 결정하는 것은 아니지만 피부상태가 안좋을때는 괜히 잘못한 것이 없는데도 주눅들기도 했다. 이제는 방법을 알았으니 건강하게 피부를 관리하자. 건조한 피부에 대한 보습에 대하여 공유했다.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 다른 것도 궁금하면 댓글!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하트(공감)를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