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잠 잘 드는 방법, 불면증 완화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게시글을 읽으면 잠 잘 드는 방법, 불면증 완화방법을 이해할 겁니다. 잠 잘 드는 방법, 불면증 완화방법의 지식이 필요하면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잠 잘 드는 방법, 불면증 완화방법에 대해 먼저 결론을 간단하게 말씀드린다면 수면시간표를 지켜라! , 침실을 어둡게 하고 서늘하게 하고 전자기기를 치워라, 적절한 햇빛을 쬐어라, 너무 잠이 안온다면 누워있지 말아라. 로 정리하겠습니다. 


 여러분 삶을 살아가시면서 잠이 차지하는 시간이 얼마나 될까요?? 평균적으로 생애의 3분의 1, 25년에서 30년정도 차지하는 시간을 자면서 보낸다고 합니다. 굉장히 긴 시간이죠. 

  그렇다면 잠은 왜 자는 것일까요? 잠을 자는 동안에는 식량을 모을 수 없고 사회활동을 할수도 없어요. 짝을 찾거나 자식을 낳는 일을 할수도 없고 스스로 보호하지도 못하죠. 잠은 인류의 모든 행동가운데 가장 수수께끼 같은 것이 아닐까 생각해요. 아직도 잠에 대한 모든 것이 밝혀졌다고 하기에는 무리가 많습니다.

  수면전문가인 매슈워커는 이렇게 말합니다. 잠은요. 건강을 돕는 무수한 혜택을 제공하며, 24시간 마다 되풀이 되면서 우리를 회복시키는 처방전이라고 해요. 잠은 학습하고 기억하고 논리적 판단을 하는 능력 등 뇌의 다양한 기능들에 활기를 불어넣어 주거든요. 또한 정신적으로도 감정 뇌 회로를 재조정함으로 우리 몸에 유익한 기여를 해요. 그래서 우리는 다음날 보다 냉철한 머리로, 객관적인 인지상태로 삶을 살아나갈 수 있게 되는 거죠.

이렇게 소중한 잠. 잘 자야하잖아요~ 그래서 오늘은 건강한 수면을 위한 비결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잠 잘 드는 방법, 불면증 완화방법 5가지 시작합니다.

 


1. 수면시간표를 지켜라. 

  매일 같은 시간에 잠자리에 들고 일어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사람은 습관의 동물이므로 수면패턴이 일정하다면 더 쉽게 잠이 듭니다. 다들 경험이 있을 것을 생각되는데요. 주중에 잠이 부족하다고 해서 주말에 많이 자는 것은 결코 좋은 방법이 아닙니다. 월요일이 더 힘들어질 가능성이 있어요.

  앞으로 말씀드릴 다양한 비결들 중에 가장 중요한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일어나는 시간은 알람을 맞춰놓지만 자는 시간은 알람을 맞춰 놓지 않잖아요? 자는 시간도 알람을 맞추면 매일 일정한 시간에 자는 것이 보다 편해질거에요.


2. 운동은 좋지만 너무 늦게 하지는 마라.

  매일 30분정도는 운동을 하십시오! 이건 말 안해도 아시잖아요. 하하하하.... ㅠㅠㅠㅠㅠ 운동은 건강에 좋은데 현대인들은 운동이 부족하다는 사실. 특히 잠자기 두세 시간 이전까지는 운동을 끝내면 수면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침실을 어둡게하고 서늘하게 하고, 전자기기를 치워라. 
  소음, 밝은 빛, 전자기기는 잠을 방해합니다. 이것도 잘 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침실 온도를 서늘하게 해라? 이게 무슨말이지? 혹시 알고 계셨나요? 저는 몰랐어요. 항상 따뜻하게 자려고 노력을 많이 했거든요. 물론 침실이 따뜻해야지 잠이 잘 오시는 분들도 계세요.

  그런데 잠을 잘 못드는 분들 중에는 따뜻한 온도가 오히려 잠에 방해가 되는 경우가 있어요. 침실 온도를 서늘하게 유지하면 잠을 더 잘 잔다고 해요.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시계를 자주 쳐다보며 시간을 의식해서 더 잠들기가 어려운 분들도 많다고 합니다. 시계를 자는 자세에서 안보이게 돌려놓으면 좋다고 하네요.



4. 적절한 햇빛을 쬐어라. 
  햇빛이 수면패턴을 조절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시는 것 알고 계신가요? 특히 아침에 잠에서 일어나 쬐는 햇빛은 뇌에 남아있는 수면의 흔적을 쫒아준다고 합니다. 그러면 우리의 몸은 낮시간 동안에 더 활동적인 생활이 가능해시고 그만큼 저녁에는 일찍 잠이 오게 됩니다. 그러면 앞서 말씀드린 수면패턴의 일정화가 이루어집니다. 특히 수면전문가들은 잠드는데 문제가 있다면 아침 햇볕을 한 시간 동안 접하고 잠자기 전에 조명을 다 끄라고 권한다고 해요.

 


5. 누웠는데 잠이 안온다면 누워있지 마라.
  누웠는데 20분 넘게 잠이 안오는 경우가 있어요. 그런 경우에는 억지로 자려고 누워있지 말라고 하네요. 불안하거나 걱정스러운 마음 때문에 그런 경우가 생긴다면 일어나서 졸음이 올 때까지 긴장을 푸는 활동을 하라고 합니다. 못 잘지도 모른다는 불안감은 잠들기 더 어렵게 할 수 있으까요. 

 

 


  사실 이번포스트는요 제가 요즘 잠자는 패턴이 엉망이 되어 어떻게 하면 잘 잘수있을까 찾아보다가 작성하게 되었어요. 

  퇴근하고 나서 옷 갈아입으며 너무 피곤함을 느껴 잠을 잡니다. 그러면 8시 9시쯤 일어나요. 문제는 이 낮잠 아닌 낮잠 때문에 새벽 늦게까지 또 못자요. 그럼 저는 자려고 노력하죠. 겨우겨우 늦게 잠이 들면 밤에 자는 시간이 적으니 아침은 또 일어나기가 힘들어요. 아침이 힘드니 퇴근하고 나서 바로 자고. 반복. 반복.

  이러면 안되겠다 하는 생각이 커져서 알아보고 또 포스팅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안부인사가 여럿 있는데요 그중 하나가 걱정없이 잘 자입니다. 자는 순간만큼은 세상의 걱정을 좀 내려놓고 잘 자면 좋겠네요. 실천해보려고 합니다. 특히 자는 시간 알람을 맞추고 일정한 시간에 자는 연습을 해보겠습니다. 여러분도 잘 자면 좋겠고 이 포스트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제가 실천해보고 나중에 댓글로 결과도 꼭 올리겠습니다. ㅎㅎㅎㅎ 많은관심부탁드려요

 

  잠 잘 드는 방법, 불면증 완화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모두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것도 궁금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공감), 댓글, 구독을 해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힘이 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